靑 “올림픽에 관심갖는 건 직전 개최국 의무…문 대통령 참석은 미정”_포커 상금을 선언하는 방법_krvip

靑 “올림픽에 관심갖는 건 직전 개최국 의무…문 대통령 참석은 미정”_미친 파울리뉴는 얼마를 벌까_krvip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직전 올림픽 개최국으로서 내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각별한 관심을 갖는 것은 도리이자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오늘(15일) 연합뉴스TV에 출연해 “”한국 정부는 평창 동계 올림픽 주최국이었다“며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현지시간 13일 호주 수도 캔버라에서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 뒤 가진 공동기자회견에서 ”한국 정부는 (베이징올림픽 보이콧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박 수석은 ”이 문제는 철저히 국익 차원에서 결정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앞서 북한 미사일과 핵 도발로 한반도 평화가 엄중한 위기에 처했을 때 평창올림픽을 평화의 장으로 만든 경험이 있으니, 문 대통령은 그 점까지 고려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수석은 이어 ”미국이 보이콧을 선언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압박을 받는 것은 아니“라며 ”미국은 보이콧 방침을 우리와 공유하긴 했으나 이를 우리에게 동참하라는 요구로 보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미국도 직전 개최국이라는 우리의 위치를 잘 이해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박 수석은 단순히 외교사절단을 보내는 것을 넘어 문 대통령이 직접 개막식에 참석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현재는 예단할 수 없다“며 ”개막할 시점의 여러 상황을 고려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제안한 종전선언에 대해서는 ”이미 (남·북·미 등) 당사국끼리 (종전선언을 하기로) 합의된 사안“이라며 ”미국과 북한이 대화 테이블에 모인다는 그 조건만 갖춰지면 언제든 급물살을 탈 것“이라고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