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국방 “北 중대한 위협”…동맹통해 대북 억지력 강화_브라질 포커 앱_krvip

美日국방 “北 중대한 위협”…동맹통해 대북 억지력 강화_실시간 구독 승리_krvip

미국을 방문 중인 이나다 도모미 일본 방위상은 오늘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과 회담하고 북한의 핵실험 및 탄도 미사일 발사가 중대한 위협인 만큼 양국 방위 당국 간 긴밀히 공조해 나간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NHK에 따르면 두 사람은 미 국방부에서 열린 회담에서 대북 공조를 위해 방위 당국간 긴밀한 정보 공유 및 미일 동맹에 의한 억지력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회담에서 이나다 방위상은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에 대해 "중대한 안보 위협"이라며 "단호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카터 장관은 "미국에 있어서도 매우 큰 우려"라며 "일본에 대한 '확장억제'를 재차 확인한다"고 답했다.

일본에 대한 확장억제는 일본이 북한의 핵 공격 위협을 받을 경우 미국이 핵우산, 미사일방어체계 등을 동원해 미 본토와 같은 수준의 핵 억제력을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이나다 방위상은 회담 후 기자들에게 "전례없을 정도로 미일동맹이 강화됐으며, 매우 강한 유대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회담이었다"며 "일본은 세계 유일의 피폭국으로 핵 없는 세계를 지향하지만, 현실을 생각하면 핵의 억제력도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