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중국·베트남주재 공관장과 화상회의…“국민보호 만전”_화이트룸 챌린지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강경화, 중국·베트남주재 공관장과 화상회의…“국민보호 만전”_온라인 축구 베팅 하우스_krvip

외교부는 오늘(28일) 강경화 장관 주재하에 중국과 베트남 지역 공관장들을 대상으로 한국인 입국제한 대응을 위한 화상회의를 열고 재외국민 보호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회의에는 코로나19 관련 외교부 종합대응반원과 중국 및 베트남지역 공관장 12명이 참석했습니다.

강 장관은 최근 여러 국가에서 한국에 대한 과도한 입국조치나 절차가 시행되고 있으니 각 공관이 최대한의 외교적 대응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공관장들이 재외국민 보호에 만전을 기해 한국 국민에 대한 차별적이거나 과도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고 뜻밖의 불편을 겪는 국민에게 신속하고도 충분하게 영사 조력을 제공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 장관은 각 지역의 제한 조치들이 사전예고 없이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며,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할 지역 관계 당국 및 항공사 등과 긴밀히 협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중국, 베트남과의 인적 교류 위축이 지역 내 한국 기업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공관장들은 국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고 외교부는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