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민주 지도부 “법무장관 대행 ‘러시아스캔들’ 특검지휘 손떼야”_휴대폰을 받는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_krvip

美민주 지도부 “법무장관 대행 ‘러시아스캔들’ 특검지휘 손떼야”_부활절 달걀을 얻으세요_krvip

미국 민주당은 매슈 휘터커 법무장관 대행이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을 지휘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휘터커 대행이 법무부에 들어오기 전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 반대 의견을 밝혔던 만큼, 뮬러 특검에 대한 지휘 라인에서 배제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법무부 윤리담당관 앞으로 보낸 서신에서 "러시아 스캔들 수사 반대자에게 수사를 감독하게 하는 것은 법무부 업무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심각하게 손상할 것"이라고 이유를 들었습니다.

연방검사 출신인 휘터커 대행은 세션스 전 법무장관의 비서실장을 맡아왔고, 세션스 전 장관이 지난주 경질된 뒤 대행으로 임명됐습니다.

그는 비서실장 재직 이전 뮬러 특검의 예산을 줄여서 수사를 중단하게 해야 한다고 발언하고, "뮬러 특검이 한계점에 다다랐다" 고 주장하는 글을 기고하는 등 특검 수사를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미국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충성파 휘터커 대행을 내세워서, 뮬러 특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차단하려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를 방문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관측을 불식하려고 기자들에게 자신이 휘터커를 모른다고 부인했지만, 한 달 전 폭스뉴스에 출연해 "휘터커는 정말 위대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난 휘터커를 알고 있다"고 발언한 것이 뉴욕타임스(NYT)를 통해 보도됐습니다.

[사진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