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DA “선크림 화학성분, 혈액으로 과량 흡수…추가 안전 검사 필요”_플라멩고 게임과 세아라가 이겼어요_krvip

美 FDA “선크림 화학성분, 혈액으로 과량 흡수…추가 안전 검사 필요”_오래된 포커 데크_krvip

선크림에 들어있는 6가지 화학성분이 피부를 통해 혈액 속으로 과량 흡수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 약물평가·연구센터가 건강한 사람 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CNN 등이 보도했습니다.

그 결과 선스크린 제품을 단 한 번만 바르거나 뿌려도 6가지 활성 성분(아보벤존, 옥시벤존, 옥토크릴렌, 호모살레이트, 옥티살레이트, 옥티녹세이트)의 혈중 수치가 FDA의 추가 안전검사 면제 허용 기준치인 0.5 NPB(밀리리터 당 나노그램)를 모두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6가지 화학물질의 혈중 수치는 사용을 중지했는데도 기준치 초과가 7일 후까지 계속됐습니다.

특히 호모살레이트와 옥시벤존은 21일이 지난 후에도 기준치를 넘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이 피부를 통해 체내로 흡수된다는 사실 자체가 이 화학물질들이 안전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이 결과는 추가 안전검사가 필요함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재닛 우드코크 FDA 약물평가·연구실장은 설명했습니다.

옥시벤존 등 이 화학물질들은 테스토스테론 분비 저하 등 남성 호르몬의 변화, 짧은 임신 기간과 연관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들도 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 의학협회 저널(Journal of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최신호(1월 21일 자)에 발표됐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