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제 사회, 文 대통령 대북 해법에 동의…北 대화의 장 나와야”_유럽에서 돈을 벌다_krvip

與 “국제 사회, 文 대통령 대북 해법에 동의…北 대화의 장 나와야”_등록 시 보너스를 받는 게임_krvip

더불어민주당은 15일(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와 관련해 "국민이 바라는 국가의 역할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광복절인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북한 문제에 대한 문 대통령의 해법은 국제사회가 모두 동의하는 것"이라면서 "우리 정부가 적극적으로 주도했을 때 평화 국면이 조성되었던 것도 역사가 증명해주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북한은 더는 벼랑 끝 전술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는 최악의 자충수를 멈추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백 대변인은 또 건국절 논란과 관련해 "건국 100주년을 불과 2년 앞둔 지금, 우리는 시대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야당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대, 헌법 정신을 무시한 '48년 건국론' 주장 등 무의미하고 무책임한 정치나 정쟁을 중단하고 발전적인 비판과 협력을 통해 시대의 도전에 함께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에서 1919년 임시정부 수립일을 대한민국 건국일로 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