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화이자 백신 99%는 1병당 7명 충분히 접종”_투네이션 룰렛 포인트_krvip

국립중앙의료원 “화이자 백신 99%는 1병당 7명 충분히 접종”_칩 슬롯 키 가격_krvip

국립중앙의료원은 화이자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한 결과 1바이알(병)당 접종 인원을 6명에서 7명으로 충분히 늘릴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고임석 중앙의료원 진료부원장은 오늘(20일) 의료원에서 진행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개시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접종 물량 중) 99% 정도는 7도즈(7회분)가 아무 문제 없이 나왔다”며 “(분량을 늘릴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고 부원장은 “주사기 종류, 그리고 손을 바꿔서 했는데도 1회분을 더 뽑는 데 문제가 없었다”면서 “이는 버려지는 물량 없이 접종을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업체들이 개발한 특수한 ‘최소 잔여형 주사기’(Low Dead Space·LDS), 일명 ‘쥐어짜는 주사기’를 활용할 경우 화이자 백신은 1병당 접종 인원을 6명에서 7명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당 10명에서 11∼12명까지 늘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백신 폐기량을 줄이기 위해 1바이알당 접종 권고 인원을 접종한 뒤 잔여량이 충분할 경우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앞서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은 1차 접종 첫날인 지난달 27일 “동결된 화이자 백신이 해동되면 0.45cc 정도가 있고, 여기에 1.8cc의 생리식염수를 섞으면 총량이 2.2cc가 되는데 1회 접종 용량을 0.3cc로 하면 7인분이 나온다”면서 접종인원 확대 방법을 검증해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원액에 1.8cc의 식염수를 섞어 만들고 0.3cc씩 접종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