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 10% 팔까요?” 머스크 질문에 57.9% 찬성_바다의 신부 카지노 가치_krvip

“테슬라 주식 10% 팔까요?” 머스크 질문에 57.9% 찬성_온라인 포커 스트립 게임_krvip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의 10%를 매각해 현금화할지를 묻는 설문 조사에 350만명이 넘는 사람이 참여해 절반 이상이 ‘찬성’ 의견을 냈습니다.

머스크는 현지시간 지난 6일 오후 트위터를 통해 “최근 들어 미실현 이익이 조세회피 수단이 되고 있다는 것과 관련해 많은 논의가 있었다. 이에 내 테슬라 주식 10%를 매각하는 방안을 제안한다”는 글과 함께 자신의 주식 매각을 지지하는지 묻는 설문을 올렸습니다.

24시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는 총 351만9천252명이 참여했으며 57.9%가 찬성, 42.1%가 반대 의견을 냈습니다.

이 때문에 머스크가 실제로 자신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의 10%를 매각할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어떤 결론이 나오든 설문 결과를 따를 것”이라며 “주지할 점은 나는 어디에서도 현금으로 월급이나 보너스를 받지 않으며 주식만 갖고 있을 뿐이어서 세금을 내려면 주식을 팔 수밖에 없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기준 머스크가 보유한 테슬라 주식은 총 1억7천50만주입니다. 이 중 이 중 10%를 매각할 경우 지난 5일 마감가(1천222달러) 기준으로 약 210억 달러(약 24조8천억원)를 손에 쥐게 됩니다.

이처럼 머스크가 주식 매각을 언급하는 것에 대해 로이터 통신은 민주당이 상원에서 추진 중인 일명 ‘억만장자세’를 거론했습니다. ‘억만장자세’는 주식, 채권과 같은 자산의 미실현 이익에도 최소 20%의 세율을 적용하는 내용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회복지 예산 재원을 마련하면서 동시에 주식을 팔지 않으면 영원히 양도차익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억만장자들에게서 세금을 거둬들이기 위해 논의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