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3분기 재생에너지 발전량, 화석에너지 앞질러…1882년 이래 처음”_인스타카로가 돈 버는 방법_krvip

“영국 3분기 재생에너지 발전량, 화석에너지 앞질러…1882년 이래 처음”_스포츠 배팅 관리 스포츠 배팅_krvip

영국 분기 발전량에서 재생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화석에너지를 넘어섰습니다.

일간 가디언이 영국 전기산업 데이터 분석기관인 '카본 브리프'(Carbon Brief)의 에너지원별 발전 규모를 집계한 결과, 3분기(7∼9월) 풍력과 태양광, 바이오매스 등 재생에너지 발전량은 모두 29.5 테라와트시(TWh)로, 석탄과 석유, 가스 등을 합한 화석에너지 발전량(29.1 TWh)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영국에서 발전소가 처음 문을 연 1882년 이후 분기 기준으로는 처음 있는 일입니다. 월 기준으로는 2018년 9월 재생에너지 발전량이 화석에너지를 능가한 적이 있습니다.

2010년만 해도 영국에서 화석에너지는 재생에너지의 10배에 달하는 전기를 생산했지만, 이후 재생에너지 발전량이 4배로 급증한 반면 전력 자체에 대한 수요가 줄면서 화석에너지 발전은 급격히 축소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영국은 지난 5월 2주 동안 석탄발전소 가동을 멈추고 전력을 생산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영국에는 6개의 석탄발전소가 남아 있으며, 정부는 석탄발전소가 배출하는 탄소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 없다면 2025년까지 남은 석탄 발전소까지 모두 폐쇄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