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동맹과 다국적연합으로 北 해상제재 위반 감시 강화_가장 독점적인 포커 테이블 영화_krvip

美, 동맹과 다국적연합으로 北 해상제재 위반 감시 강화_제품 평가로 돈 벌기_krvip

미국이 동맹국들과 '다국적 연합'을 구성해 해상에서 북한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위반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이는 해상에서 선박 간 이전 방식으로 이뤄지는 북한의 안보리 제재위반 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동맹국들이 북한의 제재위반 감시를 위해 군함이나 군용기를 투입할 예정이라면서 미국이 주도하는 이 같은 '다국적 연합'에는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를 비롯해 일본과 한국도 포함될 것이며 프랑스도 소규모 인력을 보낸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 같은 '다국적 연합'의 일환으로 일본 요코스카에 주둔하는 미군 지휘함 '유에스에스 블루 릿지'에 50명 이상의 동맹국 요원들이 결집할 예정이라고 전했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석탄 및 무기 수출이나 노동력 송출, 불법 사이버 활동 등 북한이 달러를 획득할 수 있는 불법활동에 상당한 감시가 집중되겠지만, 미국의 최대 걱정거리 가운데 하나는 북한의 정유제품 수입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채택된 안보리 대북제재 결의 2397호는 북한이 수입할 수 있는 정유제품 공급량을 '연간 50만 배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최근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에 보낸 문서에서 북한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총 89차례에 걸쳐 해상에서 20척 이상의 선박을 이용해 선박 간 이전 방식으로 정제유를 불법적으로 취득했다면서 안보리 결의에서 정한 상한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