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구호단체 ‘미국인 北여행금지 재검토’ 환영…“지원 재개 기대”_카지노 샬레 제조_krvip

美구호단체 ‘미국인 北여행금지 재검토’ 환영…“지원 재개 기대”_포커에서 상을 받는 방법_krvip

미국 정부가 민간 차원의 대북 인도적 지원을 위해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히자 미 구호단체들이 환영의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대북 인도주의 지원제한을 풀어달라며 공개서한을 보냈던 미국친우봉사회 아시아지역 담당 다니엘 야스퍼씨는 "이번 발표가 대북지원 재개의 청신호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오늘(20일) 보도했습니다.

북한에 결핵 치료와 식수를 지원하는 다른 대북지원 단체 관계자는 국무부의 연락을 아직 받지 못했다며 최근 신청한 방북신청을 여러 차례 거절당하면서 예정했던 지원을 계획대로 진행하지 못했다고 토로했습니다.

지난달 미국의 35개 비정부단체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에서 인도주의적 문제를 비핵화 협상에서 분리하고, 대북 인도적 지원을 위한 미 구호단체 관계자들의 방북을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국은 대학생 오토 웜비어 사망 사건을 계기로 자국 시민들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시행하면서 최근에는 인도주의적 목적으로 북한을 방문하려는 구호단체의 봉사자들에게도 여권 발급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대북 실무협상을 이끄는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는 어제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년 초 미국의 지원단체들과 만나 적절한 (대북) 지원을 더욱 확실히 보장할 방법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