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후보자 “위장전입 물의 죄송…누구 집인지 몰랐다”_마디그라 피버 슬롯_krvip

강경화 후보자 “위장전입 물의 죄송…누구 집인지 몰랐다”_칼바서스의 룰렛 참여 방법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오늘(29일)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사과하고 경위를 설명했다.

강 후보자는 이날 서울 외교부 청사 인근 임시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2000년에 제가 딸 아이의 안녕을 위해서 생각없이 행한 일이 이렇게 여러 물의를 일으키게 돼서 대단히 죄송스럽고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깅 후보자는 위장전입 동기에 대해 "1999년과 2000년 사이 남편이 학교에서 안식년을 얻어서 아이 셋을 다 데리고 미국에 갔다가 1년 교육을 받고 2000년 다시 돌아왔다"며 "큰 딸이 미국에 있을 때 좀 적응에 어려운 모습을 봤기에 엄마 마음에 딸이 다시 한국에 적응하는 데 편한 상황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제가 다니던 이화여고에 꼭 넣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강 후보자는 위장전입한 주거지의 전세권자가 이화여고 전 교장으로 나타난 데 대해 "마침 아는 은사께서 주소지를 보내주셔서 거기로 주민등록을 옮기게 됐고, 아이가 이화여고를 다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그때 주소지에 누가 사는지, 소유주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강 후보자는 위장전입해 들어간 주소지가 친척집이었다는 청와대의 발표 내용에 대해 "남편은 전입 과정에서 아무 역할이 없었고, 청와대에서 물어보니까 '아마 친척집이었지 않나'고 쉽게 대답을 한 모양"이라며 "친척집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강 후보자는 자신의 거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은 채 "자세한 내용은 청문회에서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