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 “트럼프의 ‘한·일 핵무장’ 발언 가장 위태로운 발상”_무료 슬롯머신 게임 다운로드_krvip

美국무 “트럼프의 ‘한·일 핵무장’ 발언 가장 위태로운 발상”_게임 매트릭스 도박 확장_krvip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5일, 공화당 대선 선두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의 '한·일 핵무장' 용인 발언과 관련, 가장 위험하고 위태로운 발상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케리 장관은 공영방송 PBS 인터뷰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단합된 노력과 더불어 트럼프의 한·일 핵무장론에 대한 국제사회의 깊은 우려를 전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트럼프가 한국과 일본이 핵확산금지조약·NPT에서 이탈해 독자 핵무기를 가지는 방안에 대해 얘기했는데, 나는 이보다도 더 위태롭고, 역내 평화와 안정에 더 배치되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모든 대통령이 핵무기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근본적인 약속에 더욱 배치되는 그 어떤 것도 상상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앞서 뉴욕타임스 등 언론 인터뷰에서 한·일 핵무장 허용에 대한 질문에 "어떤 시점이 되면 논의해야만 하는 문제"라고 '열린' 태도를 보이면서 "미국이 만약 지금처럼 약한 모습을 계속 보인다면 한국과 일본은 어쨌든 핵무장을 하려고 들 것"이라고 말해 논란을 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