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부, INF 탈퇴후 “새 크루즈·탄도 미사일 개발”_포커를 하기 위한 바이인_krvip

美국방부, INF 탈퇴후 “새 크루즈·탄도 미사일 개발”_포켓몬고에서 포켓볼 이기는 방법_krvip

미국 국방부는 미국이 옛 소련과 체결한 중거리 핵전력(INF) 조약에서 공식 탈퇴함에 따라 러시아의 행동을 억제하기 위해 새로운 크루즈·탄도 미사일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 국방부 장관은 "미국은 이미 이동식·재래식 지상 발사 크루즈·탄도 미사일을 개발하기 위한 작업을 개시했다"면서 "우리가 조약에서 탈퇴한 만큼, 국방부는 러시아의 행동에 신중하게 대응하는 차원에서 이런 재래식 미사일 개발을 전력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미 국방부는 이를 위해 동맹국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면서 이는 우리 국방력과 동맹국들의 억지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가방위전략구상을 완수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NF에서 탈퇴하자마자 그간 조약으로 인해 미뤄온 중단거리 미사일 개발에 나선다고 천명한 것이어서 러시아 등과의 군비 경쟁시대를 촉발시킬지 주목됩니다.

앞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중거리 핵전력(INF) 조약에서 공식 탈퇴했다고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러시아가 고의로 위반한 조약에 미국은 남아있지 않겠다"라고 선언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