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수석·보좌관회의서 미세먼지 해결방안 논의_베토 아브레우_krvip

靑, 수석·보좌관회의서 미세먼지 해결방안 논의_카지노 해변에서 집 구입_krvip

문재인 대통령은 2일(오늘)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이날 오후 수보회의에 미세먼지 관련 안건 토론이 예정됐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뚜렷한 대책이 나온다기보다는 미세먼지 문제가 대통령의 관심사항이고 국민의 걱정도 많은 만큼 본격적으로 논의하자는 차원에서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을 통해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중국 정부에 항의해 달라'는 청원에 참여한 사람이 2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국민 사이에서는 이 문제와 관련한 대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이다.

문 대통령도 지난달 30일 양제츠 중국 외교담당 정치국 위원을 접견해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국의 미세먼지 문제에 국내적 요인도 있지만 중국(이 유발하는) 요인도 있는 만큼 한중 간 긴밀한 협력을 원하는 목소리가 우리 국민 사이에 크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과 양 정치국 위원은 접견에서 한중환경협력센터의 출범을 위한 환경 장관 간 협력을 포함해 고위급 관계자들이 이른 시일 내 만나자고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