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스타인, 펜실베이니아는 재검표 포기_큰 내기 천국 경주 책_krvip

美스타인, 펜실베이니아는 재검표 포기_온라인 캐주얼 포커_krvip

미국 대선 재검표 운동에 나서고 있는 질 스타인 전 녹색당 대선후보가 펜실베이니아주에 대해서는 재검표 신청을 포기하는 대신 연방법원에 제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펜실베이니아 법원이 재검표를 하려면 100만달러(약 11억7천만원)의 공탁금을 내라고 명령한데 따른 것이다.

스타인 측은 이날 성명에서 연방법원에 펜실베이니아 재검표를 위한 긴급 구제 신청을 5일 하겠다며 재검표를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스타인은 전자개표 기기 조작과 해킹 의혹 등을 들어 미시간(선거인단 16명), 위스콘신(10명), 펜실베이니아(20명) 3개 주의 대선 결과에 대해 재검표 운동을 시작했고, 이를 위한 성금을 모았다.

트럼프가 승리한 이들 3개주(총 선거인단 46명)의 승부가 뒤집히면 트럼프 당선인은 선거인단 260명, 클린턴은 278명을 차지하게 돼 당락이 바뀌게 된다. 앞서 트럼프는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 270명을 웃도는 306명을 확보한 것으로 집계돼 당선인으로 발표됐다.

한편 이같은 재검표 운동에도 대부분 미국언론과 심지어 민주당 관계자들도 재검표 후 당락이 바뀌어 차기 백악관 주인이 달라지는 일이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위스콘신 주는 지난 1일부터 재검표에 들어갔으며 미시간 주는 법원의 요청이 없으면 5일 또는 6일부터 재검표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