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발생시 재난 문자 모든 국민에게 보낼 것”_페이팔로 게임하면서 돈 버는 방법_krvip

“지진발생시 재난 문자 모든 국민에게 보낼 것”_여배우 흑백 카지노_krvip

김희겸 국민안전처 재난관리실장이 "이번 지진을 계기로 재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기준을 낮춰 전국의 모든 국민에게 보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실장은 13일(오늘)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긴급 비상대책위원회의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김 실장은 전날 재난 문자메시지 발송이 지연됐다는 지적에 대해선 "사용량 폭주 때문에 (통신망이) 일부 다운돼 안 된 게 있다"면서 "정부 통신망이 아니라 민간 상용 통신망을 활용할 수밖에 없는데, 용량 확대를 논의 중이며 재난안전통신망을 별도로 확보하는 것을 기획 중"이라고 전했다.

또 "지진이 발생할 때마다 모든 국민에게 재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게 쉽지 않다"면서 "진도가 어느 정도 됐을 때 보낼 것인가를 놓고 진도를 분석해야 하는데 기상청과 국민안전처 시스템으로는 곧바로 분석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지진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은 국민안전처의 지진 예산을 증액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김 실장은 "내년에는 내진 예산을 56억원으로 상당히 많이 증액했지만, 아직 부족한 면 있어서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증액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