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주류, 탄핵 표결 참여…“가결 가능성↑”_제키티로 더 많은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與 비주류, 탄핵 표결 참여…“가결 가능성↑”_오늘 화요일 이과수 포커_krvip

새누리당 비주류 모임인 비상시국회의가 여야 협상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오는 9일 탄핵 표결에 조건 없이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국민 분노가 청와대를 넘어 국회를 향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은 즉시 퇴임하라'는 국민의 뜻을 확인했다는 겁니다.

<녹취> 황영철(새누리당 의원) : "주권자인 국민의 명령을 받들고 국민들께서 조속히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대통령과의 면담 요청이 들어와도 거부하겠다며, 대통령이 자진 퇴진 시점을 밝히는 것과 관계 없이 탄핵 표결에 참여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비상시국회의는 참석자들의 탄핵 찬성 뜻을 모았다고 밝혔지만, 전원 찬성이란 표현엔 신중을 기했습니다.

<녹취> 황영철(새누리당 의원) : "우리가 단정적으로 얘기하기는 어렵다는 겁니다. 다만 비상시국회의는 이 탄핵안이 가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만은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친박 지도부는 당혹감 속에 침묵을 지켰습니다.

새누리당은 촛불 민심 앞에 백번이라도 거듭 반성한다며 여야간 협상을 촉구했습니다.

<녹취> 염동열(새누리당 수석대변인) : "여야가 마주 앉아 국정 안정과 난국 타개의 해법이 나와주길 기대합니다."

여당 비주류의 탄핵 표결 동참 결정으로 탄핵 가능성이 한층 높아지면서 대통령 자진 사퇴론을 내세우던 지도부의 고심이 한층 깊어졌습니다.

KBS 뉴스 박민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