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과거 중정·안기부 피해자들에게 사과 편지_에넬냉장고 당첨등록 방법_krvip

국정원, 과거 중정·안기부 피해자들에게 사과 편지_런칭 필드 카지노 리오 그란데_krvip

국가정보원이 과거 중앙정보부ㆍ안전기획부 수사로 인권침해를 당한 피해자와 유족들에게 사과했습니다.

국정원은 오늘(7일) “1960~1980년대 중앙정보부ㆍ안전기획부의 수사과정에서 인권침해를 당한 피해자와 유족, 가족분들께 오늘 박지원 국정원장 명의의 사과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서한에서 “과거 수사과정에서 인권침해 피해자와 가족분들이 큰 피해를 당하신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그동안 여러분께서 겪으신 고통을 생각하면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다”며 “2기 진실화해위원회에 충실하게 자료를 제공해 진실규명 및 명예회복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진정한 사과를 완성하는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시는 이러한 인권침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권침해 등 국정원의 과거 잘못을 완전히 청산하고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 헌신하는 정보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주소가 확인된 경우 직접 사과 서한을 보냈지만, 이미 작고했거나 주소가 파악되지 않는 경우는 서한을 발송하지 못했다”며 “피해자와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거듭 사과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서한의 대상은 과거 중정ㆍ안기부로부터 불법구금ㆍ자백강요 등의 인권침해를 당한 피해자들로, 1기 진실화해위원회로부터 국가사과를 권고받은 ‘인민 혁명당 사건’,‘남조선 해방 전략당 사건’등 27개 사건의 피해자와 유족, 가족 등이라고 국정원은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당초 2021년 정부 차원의 일괄 사과가 계획돼 있었지만, 관련 시설 건립 등이 지연되면서 기관별로 우선 사과가 이뤄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