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월스트리트저널 “인도, 중국과 국경 충돌후 미국과 군사 협력 강화할 것”_페이스북의 해변 빙고_krvip

美 월스트리트저널 “인도, 중국과 국경 충돌후 미국과 군사 협력 강화할 것”_유튜브가 돈을 버는구나_krvip

인도가 지난 15일 중국과의 국경에서 중국 군인들과 물리적 충돌을 빚은 이후 미국과 군사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1일(현지시간) 인도는 중국에 대응하려고 미국과 더욱 협력해 군사력을 강화하고,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긴밀히 협력해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분석을 전했습니다.

인도 뉴델리의 싱크탱크 옵서버리서치재단의 마노 지조시 연구원은 인도는 중국을 억제하려는 국가와 보조를 맞추려 시도할 것이며, 미국과 영국, 호주 등을 상대로 외교적 노력을 더 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미국도 인도·태평양 국가들과 협력을 강화해 중국을 견제할 계획입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부 장관은 지난 15일 싱가포르의 한 언론사에 기고한 글에서 미국은 중국 공산당에 의해 가해지는 도전 속에서 인도·태평양 동맹 그리고 파트너들과 함께 더 긴밀한 안보 관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와 중국은 지난 15일 인도 북부 라다크 국경 지역에서 군인들 사이에 물리적 충돌을 빚어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