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문정인 ‘군사훈련 축소’ 발언, 한국 정책 아닐 것”_포커에서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美국무부 “문정인 ‘군사훈련 축소’ 발언, 한국 정책 아닐 것”_최고의 명소 베토 카레로_krvip

미국 국무부가 한미 군사훈련 축소 가능성을 언급한 문정인 한국 통일외교안보 특보의 발언이 “한국 정부의 공식 정책을 반영한 게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고 미국의소리방송(VOA)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리시아 에드워즈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대변인은 17일 ‘VOA’에 “해당 발언은 문 특보 개인 견해로 이해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문 특보는 16일(현지시간) 워싱턴 우드로윌슨센터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해 “북한의 핵과 미사일 활동 중단 시 미-한 군사훈련 축소를 미국과 논의할 수 있다는 게 문재인 대통령의 제안”이라고 말했다.

V0A 방송은 문 특보가 개인 의견이 아니라 문 대통령의 뜻임을 분명히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캐티나 애덤스 국무부 동아태 담당 대변인은 16일 ‘VOA’에 미-한 연합군사훈련은 한국 방어를 위한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인근 지역을 보호하며 한반도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