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방송 장악 시도”…與 “철회 아닌 보완”_어느 의원이 승리했는지_krvip

野 “방송 장악 시도”…與 “철회 아닌 보완”_상어 공격 카지노 해변_krvip

<앵커 멘트>

공영방송 사장 선임 방식을 바꾸는 방송법 개정안에 대해 여당이 재검토 움직임을 보이자 야 3당은 방송 장악 시도라며 시급하게 법을 개정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여당은 재검토나 철회가 아니라고 반박하면서, 공영방송 제작거부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장이 물러나라고 압박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방송법 개정안의 핵심은 공영방송 사장을 여야 추천 이사회의 3분의 2 찬성으로 선임해 독립성을 높이자는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은 공영방송 제작 거부 사태를 언급하며 국회가 방송법 개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녹취>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공영방송 파행 문제를 비롯해서 대통령이나 정부 여당으로부터 독립성 확보를 위한 법적 제도적 방안도 논의해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도 민주당이 야당일 때 당론으로 찬성했던 개정안을 여당이 되자 바꾸려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김경진(국민의당 의원/국회 과방위) : "당론 법안을 폐기시키고 자신들이 방송 장악을 결과적으로 하려고 하는 욕심을..."

<녹취> 주호영(바른정당 원내대표) : "특정 이념이나 코드를 가지고 특정 정권 을 편들지 않는 인사를 뽑겠다는 것이 그 취지입니다."

민주당은 재검토나 철회가 아니라 보완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MBC와 KBS 사장은 제작 거부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녹취> 우원식(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공영방송을 바라는 목소리를 겸허히 경청하고 결자해지의 자세로 공영방송 정상화의 시대적 흐름에 따라야..."

자유한국당은 여당이 공영방송 사장 사퇴를 종용하는 것은 방송을 장악하고 방송의 공정성을 훼손하려는 의도라고 비판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