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조금 한번에 확인·신청하는 ‘보조금24’ 개통_파란색 배경 포커_krvip

국가보조금 한번에 확인·신청하는 ‘보조금24’ 개통_자본 이득율_krvip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28일)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개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24(www.gov.kr)에 로그인한 후 보조금24 이용동의를 거치면, 국민 누구나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도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연령과 가구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해 맞춤형으로 혜택정보가 안내됩니다. 현금지원 171개, 의료지원·일자리·돌봄 등의 서비스 84개, 이용권 27개, 현물지원이 23개입니다.

이에 따라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행안부는 이번 중앙부처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 연말에는 지자체에서 제공되는 6000여 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에는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혜택도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