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靑 향해 “임종석 비서실장이 직접 ‘秋 유감표명’ 사실관계 밝혀야”_어떤 게임이 돈을 벌고 있는지_krvip

국민의당, 靑 향해 “임종석 비서실장이 직접 ‘秋 유감표명’ 사실관계 밝혀야”_팀 베타 초대의 가치는 얼마입니까_krvip

국민의당은 13일(오늘) 청와대가 "임 비서실장이 (국민의당 지도부를 방문했을 때) 추 대표에 대해 언급한 바가 전혀 없다"고 한 것과 관련해 임 비서실장에게 직접 사실관계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은 "임종석 비서실장이 박주선 비대위원장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추미애 대표에 대해 사과한 것이 맞다. 윤영찬 수석에게도 그렇게 얘기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애들 장난도 아니고 이게 무슨 상황인가? 이 혼란스러운 상황에 대해 임종석 비서실장은 정확한 사실관계와 입장을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이날 임 실장이 전병헌 수석과 함께 당 지도부를 찾아온 사실을 소개하고 "임 실장이 '추 대표가 정치적으로 오해를 살 상황을 조성했는데 왜 그랬는지 청와대로서는 알 수 없다, 국민의당에 걱정을 끼쳐 미안하다'고 했다"고 말했다며 청와대의 유감표명을 수용해 추경 심사 등 국회 일정에 참여하겠다고 입장을 선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