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노사, 임단협 최종 타결…조합원 93.4% 찬성_메가세나 슈트는 얼마를 벌어요_krvip

국민은행 노사, 임단협 최종 타결…조합원 93.4% 찬성_동물잼 타임 베타_krvip

19년 만의 총파업 사태까지 번졌던 KB국민은행 노사갈등이 최종 마무리됐습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지부(이하 노조)는 오늘(25일) 2018 임금·단체협약이 조합원 투표 93.41%의 찬성류로 최종 타결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은행 노사는 그간 최하위 직급인 'L0' 처우 개선과 페이밴드(호봉상한제) 폐지, 임금피크제 진입 시기, 성과급 등을 놓고 갈등을 빚어 왔습니다.

합의안에 따르면 노사는 L0 근속연수 인정과 페이밴드 급여체계 개선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외부전문가와 함께 운영하고, 5년 안에 개선안을 마련하지 못하면 2014년 입행 직원에 대한 페이밴드 상한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임금피크제는 일괄적으로 만 56세에 도달하는 시기의 다음달 1일부터 적용합니다.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는 팀장급 이하 직원에게는 재택 연수 6개월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점심시간 1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PC 오프제를 실시하고 주 52시간제를 위해 근로시간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유연근무제 TF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