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 임금피크제 지원…열정페이 근절”_드래곤 시티 포커 드래곤 알 이미지_krvip

“중소기업에 임금피크제 지원…열정페이 근절”_나이 입력 콘래드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정부가 임금피크제의 조기 확산을 위해 임금피크제 중점 지원 사업장을 중소기업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노동시장 격차를 줄이기 위해 비정규직 관리 지표도 마련합니다.

김영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용노동부는 오늘 대통령 업무 보고를 통해 임금피크제 도입 지원을 중소기업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금피크제 중점 지원 사업장을 300인 미만 사업장으로 확대해 천150곳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공무원 성과연봉제 도입을 위한 절차를 마련하고, 대기업과 금융업을 중심으로 직무와 성과 중심 임금체계 개편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격차 해소를 위해 비정규직 목표관리 로드맵을 마련키로 하고올해 상반기 기초 연구를 실시해 비정규직의 총량과 목표치 등에 대한 관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서는 인턴 보호 가이드라인을 통해 이른바 '열정페이' 문제를 근절하고, 취업지원 서비스도 '청년 내 일 찾기 패키지'를 기반으로 사전 진단과 교육 훈련, 취업 알선 3단계로 재편하기로 했습니다.

교육부도 먼저 취업한 뒤 진학하는 '선 취업, 후 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직업교육에 특화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수 비중을 2022년까지 30%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