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2 판교 테크노밸리’ 청사진 발표_베타팀이 되고 싶어요_krvip

국토부, ‘제2 판교 테크노밸리’ 청사진 발표_포커스타에서 플레이어를 검색하는 방법_krvip

정부의 투자 활성화 조치로 경기도 성남시에 조성될 제 2 판교 테크노 밸리의 청사진이 발표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정보통신기술과 문화 융합 등 창조경제 지원 기관이 한데 모인 제 2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사업을 올해 말 착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제 2 창조경제 밸리는 경기도 성남 옛 도로공사 부지와 그린벨트 해제 지역 43만㎡ 에 각각 창업 기업 300곳이 입주하는 창조공간과, 성장단계 기업 300곳이 입주하는 기업 성장 지원센터 등으로 조성됩니다.

창조공간에는 새로 창업하는 기업들이 최대 3년 간 시세의 20% 정도의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기업성장 지원센터에는 창업 후 2~3년 정도가 지난 성장단계 기업에 시세의 70~80% 임대료로 업무공간이 제공됩니다.

창업 기업에는 창업 정보제공과 개발비 지원, 시제품 제작 등이 지원되고 성장단계 기업에는 판로 개척과 투자 유치, 법률과 회계 자문 등 각각의 단계에 맞는 지원이 이뤄집니다.

국토부는 이미 조성된 판교 창조경제 혁신센터와 함께 이번에 조성될 제 2 판교 테크노 밸리가 완공되면 천 600여개 첨단 기업과 10만 명이 근무하는 세계적인 첨단 클러스트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