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핵심인력 보호…한진해운 사후대책 철저”_근육량을 얻는 방법_krvip

“조선 핵심인력 보호…한진해운 사후대책 철저”_선거 베팅 사이트_krvip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오늘(9일) 조선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핵심인력이 중국 등으로 유출될 가능성에 대해 회사와 정부가 인력 보호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국회에서 열린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에서 조선 '빅3' 퇴사 인력이 중국 등으로 빠져나가면 기술 유출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매우 중요한 문제로 회사 자체적으로 인력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정부 역시 인력 보호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서별관회의에서 대우조선해양의 정상화 대책을 제대로 마련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나오자 "정책실패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때가 되면 지겠다"면서도 "그 당시 상황판단에 따라 최선의 정책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이후 정부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물류 대란이 발생했다는 비판이 나오자 "결과적으로 화주에 피해가 가서 사후대책밖에 못 하는 것 아니냐고 말하면 겸허히 인정하겠다"면서도 "정부가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전혀 아니다. 사후대책을 철저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한진해운의 족벌경영이 문제를 불러온 것 아니냐는 질의에는 "족벌경영은 기업경영권을 세습하느냐의 문제인데 가족들이 모든 것을 다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면서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인데 필요하다고 본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