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당원 50% 국민 50%은 황금비율”…“당권장악 왜곡보도 말라”_오늘 브라질 경기에 대한 베팅_krvip

秋 “당원 50% 국민 50%은 황금비율”…“당권장악 왜곡보도 말라”_어린이 포커 칩 도구의 통증 척도_krvip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8일(오늘), 정당발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당 정비 작업이 본격화되면서 내년 지방선거 공천 룰과 관련한 논의도 진행되는 것에 대해 "권리당원 투표 비율을 50% 이하, 국민 투표비율을 50% 이상으로 명시한 기존의 규정을 건드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와 만나, "오해를 야기할 수 있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처럼 말하고, 권리당원 투표 비율 50% 이하, 국민 투표비율 50% 이상에 대해 "황금비율 같은 것"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정당발전위원장인 최재성 전 의원의 경기도지사 출마 가능성 때문에 내년 지방선거 후보가 경선 룰을 만드는 것으로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당내에서 나오는 것에 대해선 "그렇게 자기 이해관계에 충돌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 추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최근 청와대로 들어간 지역위원장들의 지역구를 사고지역위원회 확정한 것에 대해 언론의 왜곡보도가 있었다. 유감임을 밝힌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민주당은 시스템 정당이다. 당 대표 개인의 사당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당규 제14호, 조직강화특위 규정 17조에 따라 지역위원장이 탈당해 궐위된 경우 사무총장이 최고위에 안건을 상정해 사고위원회로 확정시킨 것"이라며 "당의 규정과 절차에 따른 것뿐이다. 이를 당 대표 개인의 당권장악이라고 왜곡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