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3당, 북한 ‘서울 불바다’ 위협에 맹비난_패널 시청으로 수익 창출_krvip

野 3당, 북한 ‘서울 불바다’ 위협에 맹비난_아서 포커 플레이어_krvip

야 3당은 9일(오늘) 북한이 미국령 괌 포위사격과 '서울 불바다'를 경고한 데 대해 한목소리로 맹비난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북한의 괌 폭격 협박을 포함한 일련의 도발들을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무력 도발을 통해 동아시아 지역의 평화를 위협하고 정권의 수명을 이어가려는 북한의 시도는 용납될 수 없다"라고 했다.

동시에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는 "환상에 기반한 안이한 대북관을 즉각 폐기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사드대책특위 회의를 열고 "문재인 정부는 비현실적인 대북제안에 매달려 북한에 잘못된 신호를 주거나 국제사회의 웃음거리가 돼선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하면서는 '지금은 대화할 때가 아니다. 압박과 제재를 할 때'라고 말하고 실제 행동은 남의 일을 보듯이 하는 무책임하고 안이한 자세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우리 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와 핵추진잠수함뿐만 아니라 미군 전술핵 배치 문제도 심도 있게 검토돼야 할 때"라고 밝혔다.

국민의당도 북한의 전면전 위협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연일 지속하는 북한의 위협, 미국의 강경한 태도에도 정부는 일언반구 반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것이 문재인 대통령이 말한 '한반도 문제 해결의 운전석'인가"라고 꼬집었다.

손 수석대변인은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라면서 "미국·일본 정상과 통화했다 자랑만 할 게 아니라, '코리아 패싱'이 실제 일어나지 않도록 대북관계의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대통령은 국군총사령관일 뿐만 아니라 취임할 때 대한민국을 보위한다는 선서를 가장 먼저 하게 돼 있다"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런 때에 대통령이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국민이 불안하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 도발 이후) 10여 일이 지나서야 동맹국인 미국과 통화하고, 북핵은 고도화할 텐데 어떻게 저지하겠다는 뚜렷한 전략과 방향도 없다"고 지적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영우 최고위원도 "문재인 정권이 한반도 안보 상황에 대해 오락가락한 입장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베를린에서는 대화를 통해 풀겠다고 해놓고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이 나오니 (사드를) 임시배치하고 지금은 대화할 때가 아니라고 하니 무엇이 문 대통령의 진심인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