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회 마비 사태 중단”…野 “법안 수정”_베타노 룰렛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與 “국회 마비 사태 중단”…野 “법안 수정”_규정된 내기_krvip

<앵커 멘트>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에 반발한 야당 의원들의 무제한 토론이 사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여당은 국회 마비 사태 중단을 촉구한 반면, 야당은 법안 수정을 요구하며 맞섰습니다.

보도에 김기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회 본회의장에선 야당 의원들의 무제한 토론이 사흘째 계속되는 가운데 여야간 공방이 계속됐습니다.

새누리당은 원유철 원내대표는 최고위에서 국회 본회의장이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이벤트장으로 전락했다며 무제한 토론 발언자 가운데 예비후보임을 알리는 경우는 스스로 선거운동을 자인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여당 지도부는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야당의 의사 일정 방해에 항의하는 시위도 벌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는 무차별 감청 확대는 죽어도 수용할 수 없다면서, 금융거래 조사 내용은 영장주의 위배이며 테러 위험 인물에 추적 조사권을 부여한 것도 독소조항으로 꼽았습니다.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테러방지법 수정안 제안 사실을 공개하고, 독소조항 제거를 위한 협상 재개를 여당에 요구했습니다.

국민의당 역시, 국회 정보위 상설화를 법 통과 전제조건으로 내걸고 여야 대화를 통한 수정안 마련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당초 여야 합의대로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선거법을 처리하려면 여야가 합의하거나, 무제한 토론을 중단해야 하는 만큼 대치 정국이 중대 분수령을 맞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