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장동 특검 이달 처리’…尹당선인 “어떤 조치든 해야”_해파리 카지노 게임_krvip

與 ‘대장동 특검 이달 처리’…尹당선인 “어떤 조치든 해야”_노력하고 승리하세요_krvip

[앵커]

윤 당선인은 대장동 특검에 대해서는 진상규명을 위해 어떠한 조치라도 해야 한다고 큰 틀에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민주당이 이달 중으로 특검 법안을 처리하자고 주장하고 있는데, 여야가 세부적인 이견을 좁힐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 내용은 강병수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대장동 의혹을 다룰 특검 도입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윤석열 당선인,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당선인 : "부정부패에 대한 진상 규명에는, 그 진상이 확실하게 규명될 수 있는 어떠한 조치라도, 국민들 다 보시는데 해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무슨 꼼수라든가 그런 것도 없고, 저는 늘 주장해 왔습니다, 작년부터."]

앞서 민주당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대장동 특검 법안의 3월 국회 내 처리를 주문했습니다.

[윤호중/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석열 당선자께서 '특검에 동의한다' 라는 말씀도 하셨던 것으로 제가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야가 의견이 모아졌던 것이기 때문에..."]

양측 모두, 대장동 특검에 제한을 두지 않은 모습입니다.

관건은 실제로 가능하냐,입니다.

민주당,국민의힘은 각각 특검법을 내놓은 상태인데, 특검을 통해 규명하겠다는 의혹의 대상, 특검 추천 방식 등을 두고, 전혀 다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거 과정을 거치며, 민주당과 국민의힘, 이런 저런 녹취록 등을 근거로 상대 후보 관련 의혹을 증폭시킨 상태라, 실제 여야 협의에 들어가도, 수사 대상 논의에서부터 순조로울 수가 없습니다.

대선에서 이긴 국민의힘 내에선 새 정부의 검찰 조직이 수사를 맡게 하는 게 효율적이라는 인식도 있습니다.

KBS 뉴스 강병숩니다.

영상편집:신남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