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윤발 중국 정부 검열 발언, 웨이보서 삭제…일각선 안전우려도”_일본에 베팅하다_krvip

“주윤발 중국 정부 검열 발언, 웨이보서 삭제…일각선 안전우려도”_페이팔 슬롯 게임_krvip

홍콩의 톱스타 저우룬파(주윤발·周潤發·67)가 지난 5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중국의 엄격한 검열에 따른 어려움을 토로한 것 때문에 곤란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미국의소리(VOA)는 6일 “저우룬파가 중국 정부의 엄격한 검열을 한탄했고 누리꾼들은 그가 해당 발언으로 문제를 겪을 것이라고 걱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저우룬파는 전날 한국 부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홍콩 영화에 대해 “지금은 규제가 많아 제작자들에게 어려운 상황”이라며 “시나리오는 영화 당국의 여러 파트를 거쳐야 하고 정부의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제작비를 마련하기도 힘들다. 많은 영화인이 애를 쓰고 있지만 검열이 너무 많다”고 토로했습니다.

그는 홍콩 영화 제작자들에게 이러한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거대한 중국 시장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1997년 이후 많은 것이 바뀌었다. 우리는 정부의 지향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영화 제작비를 충분히 조달하기가 어려울 것”이라며 “우리는 계속해서 살아남기 위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VOA는 저우룬파의 검열 관련 발언이 많은 중국 누리꾼의 공감을 샀다면서도 일부는 저우룬파가 비애국적이며 ‘친 홍콩 독립적’이라고 비난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일부는 저우룬파가 향후 문제를 겪을 수 있다고 걱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