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美 관세가 목에 칼 겨눈 상태로 협상 어려워”_월드컵 게임에 베팅하다_krvip

中 “美 관세가 목에 칼 겨눈 상태로 협상 어려워”_포커 베팅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중국 상무부가 최근 미국이 2천억 달러 상당 중국산 물품에 관세를 부과한 것에 대해 "중국의 목에 칼을 들이댄 격 "이라고 표현하며 이같은 상황에서는 무역협상을 진행하기가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왕서우원 중국 상무부 부부장은 오늘(25일) 미중 무역 분쟁과 관련해 국무원에서 열린 정부부처 합동 기자회견에서 "미국이 대규모 무역 규제를 도입했으니 그들은 누군가의 목에 칼을 댄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이런 조건에서 협상이 어떻게 진척될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협상 재개 여부는 완전히 미국의 의지에 달려 있다면서 "기존에 진행했던 무역 협상들이 의미가 없어졌다고 말할 순 없지만 미국은 중국과의 상호 이해를 포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과 류허 중국 부총리가 오는 27∼28일 워싱턴DC에서 협상을 재개할 예정이었지만, 미국 정부가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를 강행하면서 일정이 취소됐습니다.

미국의 추가 관세 부과 조치에 중국은 '백서'를 발간해 미국의 일방주의적인 무역 행태를 비판하면서도 미중 경제협력의 불가피성을 강조하면서 양국 간의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자는 입장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