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다스 120억 횡령 당사자’ 경리직원 소환 조사_키탄지냐 카지노 개장_krvip

검찰, ‘다스 120억 횡령 당사자’ 경리직원 소환 조사_베타아밀로이드 그게 뭐야_krvip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심을 받고 있는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의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다스 전 경리팀 여직원 조 모 씨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

'다스 횡령 등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은 오늘 조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씨는 출석 시간보다 40분 빠른 오전 9시 20분쯤 전담수사팀이 꾸려진 서울동부지검에 도착해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을 피해 조사실로 들어갔다.

조 씨는 지난 2008년 정호영 BBK 의혹 사건 특별검사팀이 120억 원대 개인 횡령을 저질렀다고 지목했지만, 현재까지도 회사에 다니고 있다.

또 당시 횡령한 돈이 현재 비자금으로 지목된 상태다.

조 씨는 회삿돈 약 80억 원을 빼돌려 다스 협력업체인 세광공업 직원 이 모 씨에게 넘겼고, 이 씨는 본인과 친척 등 지인의 계좌에 입금해 돈을 관리해 2008년 120억 원으로 불렸던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조 씨를 상대로 과거 빼돌린 120억 원이 김성우 전 다스 사장, 권 모 전 전무 등 경영진이나 제3자의 지시를 받고 조성한 회사 차원의 비자금 아닌지 그 성격을 집중적으로 캐묻고 있다.

앞서 BBK 특검팀은 다스의 자금 흐름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조 씨가 횡령을 저질렀다는 점을 포착했으나 이를 개인비리로 결론짓고, 언론에 발표하지 않은 채 검찰에 수사기록만 인계했다.

논란이 일자 정 전 특검은 최근 기자회견을 자청해 당시 수사자료를 공개하며 "이 자금이 이 전 대통령 측으로 흘러간 사실이 없고, 개인비리인 만큼 특검의 수사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