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정부, 아세안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 특별히 중시”_포르투갈어로 포커 색인_krvip

강경화 “정부, 아세안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 특별히 중시”_무료 빙고 게임 플레이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오늘(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올해 아세안 의장국인 필리핀의 라울 헤르난데스 대사를 비롯해 아세안 10개 회원국 주한대사들과 면담했다.

강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새 정부와 우리 대통령은 아세안과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특별히 중시하고 있음을 확언할 수 있다"며 "외교장관으로서 계속 결실 있는 동반자 관계를 앞으로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면담은 강 장관의 다자외교 데뷔 무대이자, 6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아세안 관련 연쇄 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앞서 대사들의 조언을 듣고 문재인 정부의 대 아세안 정책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장관은 6일 한-아세안 외교장관회의와 7일 아세안+3(한중일) 외교장관회의에 참석해 지금까지의 대 아세안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7일에는 동아시아정상회의(EAS) 외교장관 회의와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교장관회의에 각각 참석해 한반도 정세를 포함한 동아시아와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강 장관의 아세안 회의 참석에 대해 "신 정부의 대 아세안 관계 강화 의지를 천명하고, 북핵문제 등 우리의 한반도 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보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