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여야 ‘2+2 민생법안협의체’ 제안…기촉법·1기 신도시 특별법 등 대상_어떤 앱이 돈을 버는가_krvip

국민의힘, 여야 ‘2+2 민생법안협의체’ 제안…기촉법·1기 신도시 특별법 등 대상_포커 코스 리우데자네이루_krvip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에 양당 정책위의장과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하는 ‘2+2 민생법안추진협의체’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기국회도 예산 국회를 마무리할 단계에 접어들었는데 정작 지금 민생과 경제 회복을 위해 추진해야 할 법안에 대한 양당 간의 논의는 뒷전으로 밀려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야 2+2 민생법안협의체’에서 논의할 법안으로 ‘기업구조조정 촉진법, 유통산업법, 중대재해처벌법, 1기 신도시 특별법,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 특별법,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등을 언급하며 “이런 법들은 사실 거의 의견 접근이 가능하고 타결하기 위한 쟁점이 거의 정리가 다 돼 가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속도감 있게 양당이 협의해서 어려운 민생문제를 해결하는 데 조금이라도 국회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며 “민주당에서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