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EU·캐나다·멕시코 철강에 고율관세 부과 확정_포커 온라인 텍사스 홀덤 플레이_krvip

美, EU·캐나다·멕시코 철강에 고율관세 부과 확정_무료 포키 게임을 플레이하세요_krvip

미국 정부가 유럽연합(EU), 캐나다, 멕시코에서 수입하는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윌버 로스 상무부 장관은 현지시간 31일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발표하면서 해당 국가들과의 협상에서 관세를 계속 면제해 줄 수 있을만한 만족스러운 합의를 이끌어내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동부 시간으로 다음날인 6월 1일 0시를 기해 EU와 캐나다, 멕시코산 철강 제품에는 25%, 알루미늄 제품에는 10%의 관세 부과 조치가 발효됩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이후 미국 정부는 행정명령의 시행을 하루 앞둔 지난달 22일 한국, EU, 캐나다, 멕시코 등 7개 국에 대한 관세 부과를 4월 말까지 잠정 유예(temporary exemption)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우리나라는 4월 말 미국과의 추가 협상을 통해 관세 면제 지위를 확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EU와 캐나다, 멕시코는 유예 기간을 애초 5월 1일에서 6월 1일로 연장하면서 협상을 이어왔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