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은 인종 다르다” 인종 차별 극언까지_포커 스타를 접을 수 있는 버튼 구성_krvip

“한국 여성은 인종 다르다” 인종 차별 극언까지_포스의 포커 클럽_krvip

<앵커 멘트>

위안부 문제는 대표적인 여성 인권 침해 사례로 국제사회의 지탄이 쏟아지고 있지만, 일본 우익들은 아예 귀를 막고 있습니다.

위안부 관련 `망언 제조기'로 악명높은 일본의 한 우익 국회의원이 이번에는 위안부 피해 사실을 폭로한 한국 여성은 인종이 다르다며 극언을 쏟아냈습니다.

도쿄, 이재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우익단체가 마련한 강연회.

유신회 소속 나카야마 의원은 단상에 오르자마자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비난합니다.

위안부에 일본 여성도 있었다며, 한국 여성들에 대한 인종차별적인 망언을 서슴치 않습니다.

<인터뷰> 나카야마 나리아키(일본 중의원) : "(한국 여성은)거짓말만 합니다. 그렇게 말해도 괜찮습니다. 인종이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본군 위안부 자료를 세계기록유산에 등재하려는 것에 대해서는 한국이 부끄러움을 모른다며 뻔뻔하다고까지 얘기합니다.

<인터뷰> 나카야마 나리아키(일본 중의원) : "(한국인은) 어디까지 부끄러움을 모르고 뻔뻔한가? 일본을 원망하는가?"

나카야마 의원은 지난해 6월에도 조선인들은 딸이 위안부로 강제 연행되는 것을 가만히 보고 있었냐며 `겁쟁이'라고 망언을 했습니다.

국제적인 비난에도 불구하고 아베 정권이 `일본군 위안부의 강제성'을 인정한 `고노담화'를 검증하겠다고 밝히면서 우익 인사들의 망언이 도를 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재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