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명 경찰청장 “황 총리, 성주서 감금된 것 아냐”_아밀 리오 쇼핑 카지노 아틀란티코_krvip

강신명 경찰청장 “황 총리, 성주서 감금된 것 아냐”_얘들아 내기_krvip

강신명 경찰청장은 15일(오늘) 사드 배치 지역으로 결정된 경상북도 성주군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와 한민구 국방부 장관 등이 탄 차량이 주민들에 둘러싸여 움직이지 못했던 상황에 대해 "감금된 건 아니다"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새누리당 민경욱 의원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군 통수권을 대리하는 총리와 국방 장관이 6시간 넘게 사실상 감금된 사태였다"고 지적하자 이 같이 답했다.

강 청장은 "(총리 수행비서 등이) 현장 상황을 고려해서 무리하게 경찰력을 투입하는 것보다는 최대한 주민을 설득하고 설명하자고 해서 주민에 대한 설득과 설명을 했고, 그 가운데서도 총리님이나 국방 장관님은 대외적으로 통신축선상 무리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동로가 저지됐을 뿐이지, 경찰력이 버스를 에워싸고 버스 안에서 정상적으로 총리님 이하 수행단이 정상적인 상태로 있었다"며 "지금 전원이 서울로 복귀 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드 배치 관련 주민 설명회가 열린 성주군청을 방문한 황 총리 일행은 미니버스를 타고 이동하려 했으나, 주민들이 버스 주위를 둘러싸고 항의하면서 약 6시간30분 동안 움직이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