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SIS “北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신속 재건 움직임”_아밀로이드 베타 혈액 검사_krvip

美 CSIS “北 서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신속 재건 움직임”_뉴올리언스의 카지노_krvip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촬영한 상업 위성사진에서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의 재건 움직임이 포착됐으며, 이는 의도적 활동 재개일 가능성이 있다고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밝혔습니다.

CSIS는 현지시간 5일 북한전문 사이트 '분단을 넘어(BEYOND PARALLEL)'를 통해 "이달 2일 촬영한 상업 위성 사진을 보면 북한이 서해 장거리 미사일 발사장을 신속히 재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업 위성사진의 촬영 시점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로 마무리된 지 이틀 후입니다.

움직임은 수직 엔진시험대와 발사대의 궤도식 로켓 이동 구조물에서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으며 주로 닫혀 있던 연결타워의 덮개도 열려 발사대가 보이고 있다고 CSIS는 지적했습니다.

이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으로도 불리는 이곳은 과거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기술을 이용해 위성을 발사하던 장소로 활용됐으며 지난해 8월 이후로는 활동이 중단돼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활동 재개는 고의적이고 목적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SIS는 이러한 활동 재개가 5개의 유엔 제재를 풀어달라는 요청을 미국이 거부한 상황에서 북한이 모종의 결심을 보여주려는 것일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