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보존 위한 실시간 전투”…NYT ‘트럼프 백악관’ 조명_전문배팅하우스_krvip

“자기보존 위한 실시간 전투”…NYT ‘트럼프 백악관’ 조명_최고의 브라질 도박 사이트_krvip

'자기 보존(self-preservation)을 위한 트럼프 대통령의 실시간 전투'

뉴욕타임스(NYT)가 1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참모나 측근을 비롯해 지인, 의회 관계자 등 60명의 인터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 행태에서부터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과의 관계 등 '백악관 24시'를 다룬 이색적인 기사를 실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전 5시 30분께 백악관 침실에서 눈을 뜬 뒤 제일 먼저 최근까지도 '가짜뉴스'라며 공세의 고삐를 놓지 않고 있는 CNN을 시청한다. 시청 채널은 트럼프 대통령이 좋아하는 폭스뉴스로 이어지며 때로는 MSNBC 방송의 '모닝 조' 프로그램으로까지 간다. 당일 메시지를 내기 위한 구상의 시간인 셈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아이폰을 집어 든다. '트위터 광'으로 평가되는 트럼프 대통령은 때로는 침대 베개에 엎드려 트윗을 시작한다. NYT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아서왕의 전설'에 나오는 아서왕의 명검 '엑스캘리버'에 비유하며 "트럼프 대통령은 케이블 뉴스의 '주문'과 하루 10여 병의 '다이어트 콜라'에 힘입어 트윗으로 비판자들을 공격한다"고 설명했다.

NYT가 "트윗을 위한 무기(탄약)"라고 평가한 트럼프 대통령의 TV 시청은 업무시간에도 이어진다. 트럼프 대통령은 60인치 TV가 설치된 백악관 '다이닝 룸'에서 회의를 하면서도 TV를 무음으로 켜 놓은 채 화면에 나오는 제목을 주시한다. TV 리모컨은 트럼프 대통령과 일부 지원요원들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원칙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방식으로 최소 하루 4시간, 때로는 최대 8시간 가까이 TV와 가까이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TV 뉴스 제목에 자신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으면 언짢아해 하는 것으로 한 측근이 전했다.

◇트럼프, 켈리와 하루 10여 차례 통화…켈리, '트럼프 트윗 통제' 한계

트럼프 대통령은 일정을 묻거나 정책 조언을 듣기 위해 비서실장인 켈리와 하루에도 10차례 통화를 한다. 때로는 만찬이나 골프를 치면서도 켈리 실장과 4~5차례 통화를 한다.

백악관 입성 이후 내부 군기 잡기에 나선 켈리 실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보고라인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 전임 프리버스 실장 시절에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보고를 위해 '문전성시'를 이뤘지만, 켈리 실장이 트럼프 대통령 집무실 문을 거의 통제하고 있다고 전했다.

켈리 실장은 차분하고 정중하게 트럼프 대통령이 '폭풍 트윗'을 할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취임 초 세세한 부분까지 관여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켈리 실장에게 상당한 양보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켈리 실장의 '통제' 시도에 짜증을 내면서도 그를 '동료'로 여기며 동의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다. 켈리 실장도 최근 "일부 기자들은 트럼프 행정부를 깎아내리는 데에만 관심이 있다"고 밝히는 등 트럼프 대통령의 '기호 맞추기'에 나섰다.

그러나 NYT는 켈리 실장은 주변에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 한해 통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그가 인지하고 있듯이 "그가 할 수 없는 많은 것이 있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인들에게 직접 전화를 하는 방법 등으로 여전히 켈리 실장의 통제를 우회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 경찰 출신으로 20여 년간 자신의 사설경호를 맡다 백악관 오벌오피스(집무실) 운영국장을 지낸 뒤 물러난 케이스·실러를 가장 신임했으며, 그가 백악관을 떠난 뒤 "백악관이 공허하다"면서 좌절감을 표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러시아 스캔들은 음모"…쿠슈너 "트럼프 바뀌지 않을 것"

NYT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일상에 대해 자기보존을 위한 실시간 전투라고 규정했다.

'러시아 스캔들'에 시달리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은 뮬러 특검의 수사를 자신의 위신을 실추시키기 위한 음모로 확신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공화당 중진 린지 그레이엄(사우스캐롤라이나) 상원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은 '리버럴 좌파'와 언론이 자신을 파괴하려고 한다고 강하게 믿고 있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하는 방식은 역공과 반격"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타운(워싱턴 정가)의 리듬을 배우고 있다. 그의 대통령직은 여전히 '진행 중인 업무'"라면서 "현시점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완전한 재앙'에서부터 '홈런'까지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이자 백악관 선임고문인 재러드 쿠슈너는 측근들에게 이미 71세의 트럼프 대통령은 절대 바뀌지 않을 것이라면서 오히려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직을 자신의 의지에 맞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고 NYT는 전했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