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감염병 전문병원’ 유치 실패는 전략부재와 시장 책임”_핫벳은 믿을 만하다_krvip

“인천 ‘감염병 전문병원’ 유치 실패는 전략부재와 시장 책임”_교통관리 당신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정부가 최근 네 번째 `감염병 전문병원`을 `경북권역`으로 선정하자, 인천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유치 실패와 관련해 인천시의 전략 부재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와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인천 부천본부 등 12개 단체로 구성된 ‘감염병 전문병원 인천 유치를 위한 긴급행동’은 오늘(3/29)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치 실패의 책임은 박남춘 시장과 인천시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긴급행동은 `감염병 전문병원`은 지난 2017년부터 신축 방식이 아니라 기존 병원에 증축하는 방식으로 공모가 진행됐지만, 박남춘 시장은 정부와 협의도 제대로 되지 않은 `서울대병원 분원`을 `영종도`에 건립하고 그곳에 감염병 전문병원을 유치하겠다는 불가능한 전략만을 고집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대구시는 정치권과 지역사회가 똘똘 뭉치고 사생결단의 의지로 유치전에 임했지만, 인천시는 지역사회의 여론을 모으고 집중할 아무런 대응책도 마련하지 않았다며, 인천시는 제2 인천의료원 건립을 포함한 공공의료에 대한 종합적인 구상과 입장을 조속히 밝혀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해외 여행객의 80%가 인천공항을 이용해 입국하는 점을 고려하고 국가 방역체계를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라도 `감염병 전문병원`은 인천에 설립돼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질병관리청은 최근 `감염병 전문병원` 지정 대상 권역을 대구시와 경상북도를 포함한 `경북권`으로 선정한 데 이어, 조만간 공모를 거쳐 `감염병 전문병원`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내에는 지난 2017년 조선대학교병원(호남권)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 순천향대 부속병원(중부권)과 부산대학교병원(영남권) 등 모두 3개 병원이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선정돼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평화복지연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