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탄핵소추 1년, 개헌-선거제 개혁으로 촛불민심 받들 것”_새 공주 슬롯_krvip

국민의당 “탄핵소추 1년, 개헌-선거제 개혁으로 촛불민심 받들 것”_인터넷에서 휴대폰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당은 9일(오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소추 1주년을 맞아 국민의당은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을 주도해 촛불민심 그대로를 받들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행자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1년째인 이날 논평을 통해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을 통해 합의제 민주주의의 역사적 사명을 다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박 전 대통령 탄핵 국민서명부터 시작해 국회 내에서 탄핵을 주도했다"고 자평하면서 "그러나 정권교체가 됐지만, 촛불민심을 왜곡하는 승자독식의 싸움판 정치는 여전하다. 빈부 격차와 양극화, 불평등은 심화되는데 검찰·언론·재벌개혁의 숙제는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과 새 정부는 '기득권 지키기'를 위해 한 치의 양보도 없다"면서 "공공기관 낙하산 인사가 여전하고, 언론개혁을 말하면서도 방송법 개정에는 소극적"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이번에도 국민의당이 나서야 한다"면서 "선거제도 개혁을 통해 정치가 민의를 그대로 대변하도록 해야 하고, 또 헌법은 제왕적 대통령제를 분권과 협치의 새로운 권력구조로 개편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