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상무부, 중국산 삼성·LG 세탁기 덤핑 판정_포커와 텍사스 홀덤의 차이점_krvip

美상무부, 중국산 삼성·LG 세탁기 덤핑 판정_블레이즈 베팅 스프레드시트_krvip

미국 상무부가 9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생산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정용 세탁기에 덤핑 최종판정을 내렸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 덤핑 혐의로 피소된 쑤저우 삼성전자, 난징 LG-판다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각각 52.51%, 32.12%의 반덤핑마진으로 판매됐다고 결론을 내렸다. 상무부의 조사 대상은 너비 62.23cm∼81.28cm의 대형 가정용 세탁기다.

이번 판정은 미국 가전업체 월풀이 지난해 12월 삼성과 LG가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중국에서 생산한 세탁기를 미국 시장에 낮은 가격에 덤핑 판매했다며 미 정부에 진정을 낸데 따른 조치다.

미 상무부는 이에 올해 7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중국산 세탁기에 덤핑 예비판정을 하고 각각 111%와 49%의 반덤핑 예비관세를 매기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상무부의 최종판정에 이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내년 1월 23일 덤핑 판매로 미국 세탁기제조업체가 실질적인 피해를 입었는지 판별할 예정이다. 만약 실질적 피해가 있는 것으로 판명 나면 삼성전자와 LG전자 중국법인에 최종적으로 반덤핑관세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