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웨이, 애플처럼 반도체 자체설계 소수 빅테크 대열 합류”_에릭 바나와 포커 영화_krvip

“중국 화웨이, 애플처럼 반도체 자체설계 소수 빅테크 대열 합류”_카지노 해변 우편번호_krvip

중국 통신장비 기업 화웨이가 애플과 같이 자체 프로세서 반도체 설계가 가능한 세계적 소수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수준에 합류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현지 시각 20일 전했습니다.

신문은 화웨이가 최근 출시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메이트 60 프로’ 스마트폰의 ‘기린 9000S’ 프로세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기린 9000S는 8개의 중앙처리장치(CPU) 코어를 탑재했는데, 이 중 4개는 세계 스마트폰 프로세서 시장을 지배하는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 암(Arm)의 설계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4개 코어는 암의 기본 설계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화웨이가 산하 반도체 설계회사 하이실리콘을 통해 자체 설계한 제품이라고 이 스마트폰 개발 과정에 정통한 여러 소식통이 파이낸셜타임스에 전했습니다.

또 프로세서에 함께 내장된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신경망처리장치(NPU)도 화웨이가 하이실리콘을 통해 자체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자체 반도체 개발은 고도로 복잡하고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애플이나 삼성전자 같은 소수 빅테크만 가능한 접근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화웨이는 2019년부터 미국의 강력한 제재를 받아 5세대 이동통신(5G)용 반도체 조달 등이 차단돼 왔으나, 이제 최고급 스마트폰 생산에 필요한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애널리스트들과 업계 내부자들은 말했습니다.

반도체 컨설팅회사 세미어낼리시스의 딜런 파텔 수석 애널리스트는 화웨이가 “외국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돌파구를 마련한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