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에서 산불…“주민 대피 요청”_오늘 경기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_krvip

강원도 양양에서 산불…“주민 대피 요청”_많은 돈을 벌기 위해_krvip

[앵커]

어젯밤 강원도 양양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인근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날이 어두어져 헬기 투입이 어려운데다 강한 바람까지 불고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강릉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면구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어젯밤 10시 반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사천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이시각 현재 강한 바람을 타고 번지고 있습니다.

산림당국은 119 등과 함께 인력을 투입했지만, 강한 바람이 불면서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불길이 확산됨에 따라 양양군은 현재 인근 주민들에게 산에서 멀리 떨어진 안전한 장소로 대피할 것을 요구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인근 주민들은 서둘러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불이 난 현장에는 초속 8미터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강원 영동지역에는 현재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바싹 메마른 상태입니다.

특히 불이 난 양양을 비롯해 동해안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양양군과 동부산림청 등은 직원 소집령을 발령하고, 산불예방전문진화대 등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이 어두워져 산불진화 헬기 투입이 어려운 상태여서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네 어젯밤 10시 반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사천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이시각 현재 강한 바람을 타고 번지고 있습니다.

인근 주민들에게는 현재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산림당국은 강한 바람을 타고 번지고 있다며, 주민들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추가 소식 들어오는대로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강릉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