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교황청 도청 부인…유엔엔 도청 방지 보장_포커 스타에서 친구들과 게임하는 방법_krvip

美, 교황청 도청 부인…유엔엔 도청 방지 보장_포커 플레이어가 되십시오_krvip

미국 국가안보국, NSA가 교황청을 도청했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배니 바인스 NSA 대변인은 "NSA가 바티칸을 도청했다는 이탈리아 주간지 파노라마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NSA는 바티칸을 도청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미국 의회 전문지 더힐이 전했습니다.

이에 앞서 파노라마는 NSA가 현재 교황으로 즉위한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을 포함해 바티칸을 중심으로 오가는 전화통화를 엿들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편 마틴 네시르키 유엔 대변인은 미국이 유엔의 비밀 회의 등을 도청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미국 당국과 접촉한 결과 유엔 전문 등을 감시하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답을 줬다"고 밝혔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지난 8월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은 전 미국 중앙정보국 직원 에드워드 스노든으로부터 입수한 NSA 내부문건을 인용해 NSA가 지난해 여름 뉴욕 유엔본부 화상회의 시스템의 암호 코드를 풀어 그 내용을 도청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