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주지사 ‘셧다운’ 해변서 일광욕…“모자 써 햇볕 쬔 건 아냐”_공항 내비게이터 베토 카레로_krvip

美주지사 ‘셧다운’ 해변서 일광욕…“모자 써 햇볕 쬔 건 아냐”_트위치 채팅참여 룰렛위치_krvip

크리스 크리스티 미국 뉴저지 주 주지사가 '주정부 잠정폐쇄'(셧다운·shutdown) 선언으로 폐쇄된 해변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유롭게 일광욕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돼 빈축을 사고 있다.

애초 취재진의 질문에 "그런 사실이 없다"고 강하게 부인해 거짓말 논란까지 더해졌다.

3일(현지시간) NJ닷컴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크리스티 주지사는 휴일인 2일 오후 가족과 함께 아일랜드 비치 주립공원을 찾았다.

문제는 이 해변이 주정부 잠정폐쇄로 일반 관광객 입장이 전면으로 통제된 곳이라는 점이다.

크리스티 주지사는 지난달 30일까지인 예산안 처리시한을 맞추지 못하자, 1일 자정 '셧다운'을 선언했다. 지역 최대 보험사이자 비영리단체로 알려진 호라이즌 블루크로스 블루실드에 대한 재정지원 문제를 놓고 주정부와 주의회가 이견을 좁히지 못한 탓이다.

이에 따라 3만여명의 주정부 공무원들은 무급 휴가에 들어갔고 법원이나 차량담당국(MVC) 등 민원 업무도 일시 중단이 됐다.

평상시 많은 인파로 북적대는 해수욕장과 주립공원 등 주요 관광지도 폐쇄됐다. 때마침 독립기념일(7월 4일) 연휴와 맞물려 폐쇄된 탓에 시민 불만이 폭주한 상황이었다.

이런 가운데 크리스티 주지사 가족은 아일랜드 비치 주립공원을 사실상 독차지한 채 일광욕을 즐긴 것이다.

그렇지만 크리스티 주지사는 이날 오후 셧다운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오늘 일광욕을 즐긴 사실이 전혀 없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곧바로 뉴저지 지역언론 '더 스타 렛저'의 공중 촬영 사진으로 일광욕 사실이 드러나자, 대변인을 통해 "야구 모자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햇볕을 쬔 건 아니다"라고 궁색한 변명을 내놓았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크리스티 주지사는 거센 역풍에 놓였다.

특히 주요 관광지를 찾았다가 발길을 돌려야했던 시민들의 불만과도 맞물려 비난이 폭주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소셜미디어에는 크리스티 주지사를 조롱하는 패러디도 잇따르고 있다.

크리스티 주지사는 뒤늦게 주정부가 제공한 숙박시설에서 가족과 함께 머문 사실을 인정하면서 "셧다운으로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며 "주 정부 업무를 재개하기 위해 의회와 협상을 개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