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트럼프 “내가 ‘흑인 학살’ 막겠다”…소수계 표심 자극_포커 게임을 플레이하여 돈을 벌다_krvip

美 트럼프 “내가 ‘흑인 학살’ 막겠다”…소수계 표심 자극_포커의 기술적 기초_krvip

흑인과 히스패닉 등 소수계 공략에 나선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학살(slaughter)을 막겠다"는 표현까지 쓰며 표심 자극에 나섰다.

트럼프는 29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얼마나 상황이 더 나빠졌는지 봐라. 얼마나 더 많은 범죄와 더 많은 총격이 있어야 흑인과 라티노들이 '트럼프=안전'에 투표하겠느냐"라고 말했다.

이어서 "도심 빈민가의 범죄율은 기록적 수준으로 치솟았다. 흑인들은 내가 현재 진행되는 학살을 멈출 것이라는 점을 알기 때문에 나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는 또 "흑인은 (민주당 대선주자) 힐러리 클린턴 스타일의 정책이 빈민가를 위해 얼마나 끔찍했는지 잘 알기 때문에 그들은 이제 트럼프를 원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앞서 지난 22일 오하이오 주(州) 애크런 유세에서 흑인 등 소수계 유권자들을 향해 "많은 경우 흑인들과 히스패닉들이 사는 방식은 재앙이다", "내가 범죄를 없애 여러분이 총에 맞지 않고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 "지금 당장 길을 걷는다면 당신들은 총에 맞을 것"이라는 등의 발언을 쏟아내며, 자신이 앞장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트럼프는 그동안 경선 과정에서 히스패닉 이민자들을 범죄자나 성폭행범으로 비하하는 등 소수계에 대한 공격을 일삼아 대선후보 자리까지 올랐지만, 본선에 들어서는 이들을 '훌륭한 사람들'이라고 치켜세우며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